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곡성 ‘송원 숯불구이’의 떡국
왜 설날에 떡국을 먹을까. 설날 세시음식으로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어느 지역을 가도 빠지지 않는 음식이 바로 '떡국' . 가래떡을 길게 뽑아 납작납작하게 썰어서 육수에 끓인...
도시를 무대로
'목포 세계 마당 페스티벌'의 공연 장소는 목포의 어제와 오늘이다.
역사적으로 무겁게 그려질 수 있는 공간에 진지한 도발을 날린 극단 갯돌의 손재오 감독을 만나봤다.
마당극이라고 하면 길거리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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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AVEL GUIDES
흙의 언어로 별을 노래하다
Interview with 정형용
물과 빛, 흙이 한데 어우러진 청년 도예가의 작업실. 흙이 말라 붙은 붉은색 전화기는 요란한 벨 소리를 잊은 채 과묵하기만 하다.작업실 한편에 놓인...
장흥 안양주조장, 햇찹쌀이 하늘수
다정하게 어깨동무 한번 해주세요.”라는 주문에 형제는 쑥스러운 듯 포즈를 취해준다. 촬영을 하는 동안 두 형제의 어깨동무 너머로 거대한 은행나무가 보인다. 주조장 이전부터 있던 나무란다....
MOBILE AND PHONES
타인의 삶, 또 우리의 삶
"내가 이름을 붙일 수 있는 것은 진정으로 나를 아프게 하지 않는다.
-롤랑바르트 ‘카메라 루시다 ’ 中-
평온한 일상에 찾아온 균열,
‘카눈, 볼라벤, 덴빈, 산바…’ 이들 단어들이 세상에...
윤심덕과 김우진의 그날 이후
지금부터 이어질 이야기는 ‘가슴 아픈 사랑이야기’가 아닌 ‘정말 죽었을까’부터 시작됐지만 그 질문은 헛되었다. 진짜 중요한 것은 ‘정말 죽었을까’가 아닌 ‘그들이 누구인가’였다. 이어지는 이야기는 바른...
NEW YORK 2014
윤심덕과 김우진의 그날 이후
지금부터 이어질 이야기는 ‘가슴 아픈 사랑이야기’가 아닌 ‘정말 죽었을까’부터 시작됐지만 그 질문은 헛되었다. 진짜 중요한 것은 ‘정말 죽었을까’가 아닌 ‘그들이 누구인가’였다. 이어지는 이야기는 바른...
내가 그리운 날에 ‘에코’로의 산책
우리 ‘보통의 존재’는 흔히 격려와 위로를 자신이 아닌 타인에게서 찾으려 한다. 하지만 외부로 돌려진 시선은 때때로 적잖은 가슴앓이를 낳는다. 쉽사리 그칠 줄 모르는 마음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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